그래도 missing region이 생긴다면...

2024. 2. 21. 14:34게임개발

스파인&유니에서의 믹스앤 매치를 위한 세팅. (tistory.com)

 

스파인&유니에서의 믹스앤 매치를 위한 세팅.

https://www.youtube.com/watch?v=aFVV7dbFwG4&t=37s 대충 믹스앤 매치란, 3D 본데이터와 모델링끼리 웨이팅 값만 맞으면 모션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듯, 스파인 자체에서도 본 구조가 같다면, 해당 모션 데이터

spine304.tistory.com

^위의 글과 이어지는 글입니다. 

 

스파인 내 이미지 경로를 지우고, 내보내기 패킹 설정에서 이미지 경로를 체크 해제한데다가, 알맞게 어태치컨트(메쉬) 네이밍까지 완료했는데, 그래도 미싱 리전이 생기는 현상이 있다. 이는 이 이유가 간단한데,

 

이와 같이 화이트 스페이스로"만" 구성된 이미지 파일이 있고, 그 이미지 파일이

이렇게 스킨 플레이스 홀더나 슬롯안에 있는 경우다. 일케하면 어떤 문제가 생기냐 하면...

 

스파인 자체에서는 어태치먼트에 화이트 스페이스를 잘라주는 기능이 패킹에 있는데, 이렇게 화이트 스페이스로만 이뤄진 경우 그 이미지 째로 없앤다. 거기까지는 별 문제가 없지만, 문제는 아틀라스(패킹된 이미지 안에 잘라진 리소스의 자리와 범위의 정보를 담은 파일)에선 "이 어태치컨트 리소스가 화이트 스페이스로만 이뤄져 있어 삭제했으니, 부를 필요가 없다"를 기록되지 않고, "어디에 어느만큼의 리소스는 모르겠고 암튼 있다."로 전해지기 때문이다. 이때문에 유니티에선 "암튼 있는데, 어딨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뭘 어케 할지 모르겠으니 missing region(범위를 모르겠음)이라 오류로 말하자."가 되어 버린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하게도.,

그 화이트 스페이스로만 이뤄진 어태치먼트를 제거하면 된다. 

여기서 애들이 알아서 리스트를 잡아주니 그 리스트 안에 있는걸 삭제한다고 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