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파츠 연습-마샬 아츠/복싱
2022. 1. 21. 16:30ㆍ카테고리 없음
주로 작업물의 경우 도트로 리소스를 만든 이후 스파인에 리깅
후에 aseprite를 통해 프레임 보간과 날림을 추가해서 모션을 제작할 예정. 지금은 스파인으로 제작된 러프 애니메이션이다. 최근 학구열을 불태우는 일이 생겼다. 벡터 애니메이션을 렌더링 후 해당 모션을 gif로 추출 이후 프레임을 떨어뜨려 픽셀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이다. 현재 경계선에 생기는 디더링이 이슈로 생겼기에 상용화되거나 그럴듯한 노하우가 되지는 않았다. 다만 이 역시 꽤 아웃풋이 나올 획기적인 방법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 연구가 만일 완성이 된다면 기존 픽셀 스프라이트의 한계인 노동력 이슈는 줄어들며 이는 풍부한 애니메이션의 원동력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